방쌤

맛있는 탕수육 집에서 만들었어요.

 

 

 

 

 

탕수육 재료.

돼지고기.

식용유,소금.우유,후추,미림(소주)

감자전분,찹쌀가루,계란

 

 

돼지고기은 일단

마트에서 탕수육용으로

썰어주세요,했어요.

 

그리고 집에와서 소금,우유.후추

미림없으면 소주를 넣

밑간후

1시간 정도 숙성시켜 주었답니다.

숙성과정 사진이 없네요.ㅠㅠ

 

 

 

 

 

고기 숙성시키는 과정에

김자전분을 물에 불리는

과정입니다.

 

저는 6스푼 물에 풀어

녹말가루를 만들었어요.

 

 

 

 

 

1시간정도 지난 감자전분

물을 버리니 이렇게 전분

남았구요.

 

여기에 계란,숙성한고기.찹쌀가루1스푼

넣어서 골고루 버무려 주세요.

계란 때문에 물이 없어도

가능하구요.

 

간을 약간 보신후

소금 첨가는 더 하셔도 된답니다,

 

 

 

 

요럿게 맛있는 탕수육 준비완료.

이젠

 

 

 

 

이젠 노릇 노릇 기름에

튀김 하면 되는되요.

 

 

180도 온도에 탕수육 넣을 준비

대기 하시고~~

 

 

 

 

탕수육 반죽고기 하나씩

바싹하게 구워주세요.

 

1차는 초벌 튀김했구요.

 

 

 

 

 

1차 맛있는 탕수육 초벌 완성

튀김할때 사방에 튀는 기름을

방지 하기 위해 저는 가스렌지

뒤쪽에 신문지 깔았어요.

 

그리고 난다음 겉어내면

가스렌지 뒤쪽 많이 더라워지지

않는답니다.

 

 

다시 2차 탕수육 튀기기

 

 

 

 

맛있는 탕수육 집에서도 간단하고

맛나게 그리고 깨끗하게

튀겨낼수 있죠.

 

저는 집에 꿔바로우 소스

만들어 놓은게 있어

그걸로 먹었구요.

 

 

아님 간단하게 탕수육 소스

만들어서 드셔도 맛나답니다.

 

즐거운 주말

가족과 오붓하게 집에서

탕수육 맛나게 만들어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