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쌤

^^가죽가방만들기 하고 용돈벌기^^

 

요즘 제가

한창 가죽공예에

푹 빠져있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더 빛나는 가치가 있는

가죽가방이라 자꾸

만들고 싶어지더라구요.

하나씩 가죽가방만들기를

하며 늘어나는 작품을 보는 재미는

정말 말도 못하구요.

 

 

처음엔 신기해서

여기저기 동영상을 보다가

정말 내가 원하는 대로

가방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가죽공예 학원를 찾아봤어요.

 

 

 

 

 

 

근데 집 근처 공방에서

배울만한 곳이 없더라구요.

평일엔 시간도 안되고...

그런 저에게는 온라인 강의가 엄지척^^

 

 

가죽가방만들기 온라인 강의 도

몇군데 있었는데

그중에서 가죽공예배우기

과정을 수강하면 가죽공예재료

무료지원 해준다는 곳에 등록했어요,

 

 

 

시작 전엔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무료 샘플강의도 먼저 받아봤는데

커리큘럼이 제가 딱 원하는

가죽가방만들기 종류가 많아서

바로 시작했어요.

 

 

 

단순한 가죽가방만들기가 아니라

응용 할수 있고

전문가 가죽공예자격증 과정이라

시시하지 않고 좋네요.

 

 

 

 

 

 

강의 신청을 하고나서

3일뒤 바로 가죽가방만들기

초도물품이 무료로 왔어요.

보기만 해도 빨리 만들고 싶은

생각에 마음이 자꾸 설레더라구요.

 

 

 

 

도착한 물품 열어보니

가죽공예에 필요한

여러가지 재료들이랑

부자재들이 많이 있었어요.

 

 

 

평소에 워낙 하고싶은

가죽공예수업이라 수강하는 동안

만드는게 즐겁고 행복 했어요.

 

 

 

 

 

 

 

 

하지만 온라인 강의다 보니

의문이 생기면 바로바로

질문할수 없다는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교육기관에 전화해

물어보니 오프특강때 궁굼한건

강사님께 전부 물어볼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열심히 메모지에 궁굼한건

작성 중이랍니다.

 

 

 

특강은 가죽가방만들기 방법 뿐 아니라

가죽공예로 취업하고

수익을 낼수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이라

꼭 참석하라고 하더라구요.

 

 

현직 강사님의 노하우를

배우며 가죽공예로

용돈벌기 해보고 싶어서

꼭 가보려구요.

 

 

 

 

 

 

그리고 제가 수강하는 곳은

가죽공예 교육만 받는 곳이 아니라

취업이 될때까지

부업을 할수 있게끔 지원해주는

취업지원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대부분 방과후선생님이나

문화센터 강사 등

실제 취업하고 돈을 벌수있게

 

 

수업개설안준비/ 이력서작성/

면접예상질문/서류준비/

내가 원하는 취업정보등

1:1로 상담해주고

도와주시더라구요.

 

 

 

 

 

 

저 처럼 주부도 있고

20대 젊은분

또는 나이가 있는 40~50대까지

다양하게 수강생이 있더라구요.

 

 

40대 후반에 시작해서

취업한 선생님 이야기를 들으니

취업이 생각보다 어려운 일은

아니구나 생각이 들어요.

 

 

취미로 가볍게 배우고 싶으시든

소소하게 부업거리로 용돈벌기

생각하시든

취업 생각으로 배우시든

우선 무료샘플강의 받아보시고

결정해보세요.

 

 

 

 

가죽가방만들기

@무료자료 신청@

 

 

 

 

 

 

 

아카데미 수강생으로

후기를 작성하고 과목할인권을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