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쌤

 

 

아이들이 자꾸 엄마 쿠키만들자

이야기를 해요~

전 만들줄 모르는데~

 

그래서 이참에 베이커리를 제대로

배워서 집에서 아이들하고 같이 하고

또 기회되면 강사로 취업하면

좋겠다는 생각을했어요.

근데 아이들과 처음부터 끝까지

베이킹을 한다는게 쉬운건 아니더라구요.

 

혹시 베이커리자격증.홈베이킹에

관심있는분들 제가 남기는 후기

보고 시작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홈베이킹을 배워보겠다고 하니

남편이 그럼 제대로 배워보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해보니 취업까지 생각하신다면

베이커리자격증 따는게 무조건 좋더라구요.

그러나 집에서 내아이 가르칠거면

굳이 그럴 필요 없을것 같구요.

 

저는 취업을 목적으로 생각하고

배웠기에 민간 베이커리자격증을

취득했는데요.

취업에는 정말 필수인 것 같아요.

 

 

 

 

 

 

방과후학교,문화센터등

취업시 서류 넣을때 베이커리자격증을

내라고 하진 않지만 관련 자격증

사본을 내라는 문구는 자주 보거든요.

 

 

그냥 베이커리 전문점이라면

제과제빵자격증을 보겠지만'

아동베이킹 수업에는

베이커리자격증을 선호하겠지요???

 

같이 면접에서 만났던 분들도

전부 베이커리자격증을 가지고

계셨구요.

 

 

 

 

 

 

저는 베이커리자격증 공부는

온라인 강의로 했는데요.

집에서 휴대폰으로 강의 틀어 놓고

만들기 하고~~

밖에서도 언제든 강의를 볼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어린이베이킹강사 양성과정이라

베이킹뿐만아니라 아동심리학이나

아동교육 이론등 아이들 지도법과

이론,실무까지 전부 다 배웠어요.

 

 

 

 

 

처음엔 아동이론까지 너무 자세하게

들어가지... 그냥 베이킹레시피나

더 알려주지 생각했는데...

 

취업시 면접 보면서 보니까

이게 얼마나 중요했는지 알겠더라구요.

아동교육관련 질문도 상당히

많이 받았거든요.

 

역시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다 보니

최소한의 자격은 갖추어야

한다고 했어요.

 

 

 

 

저가 베이커리자격증 과정을

수강한 교육기관에서는

원래 다른 과목들은 수강신청시

강의에 필요한 재료는 무료로 제공해주는데요.

 

저는 집에서  홈베이킹에

꼭 필요한 오븐을 무료 받아

너무 경제적으로 배운것 같아요,

(최고~최고)

 

 

 

 

 

베이커리 수업은

유치원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

다양하게 강사활동을 할수있는데요.

면접시 상황에 맞는 아이들 케어법,커리큘럼등

엄청 물어 보시더라구요.

 

 

그치만 저는 미리 강의를 통해

아동교육지도법도 배웠고

커리큘럼도 3년치 넘게 받았으며

또 보조강사 실습까지 나갔다 왔기 때문에

전혀 문제될게 없었답니다.

 

 

 

 

 

보조강사 실습은

방과후 베이커리 수업 현장에서

선배 강사님을 도와 수업준비부터

아이들 지도,마무리까지

전부 경험해 보는건데요.

 

 

제가 보조강사 실습한 강사님은

방과후 음뜸강사분이셨는데요.

그분에 수업하는 노하우

아이들 컨트롤하는 방법등을 눈여겨

보고 내것으로 만들기 노력했어요.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취업준비하면서 가장 도움이 됐던게

바로 보조강사 실습이었던 것 같아요.

 

처음 교실에 들어갔을때

아이들도 어색하고,저도 어색하고

마음처럼 손이 움직이지 않았는데

몇번 보조강사 실습하고 경험을 쌓다 보니

확실히 자신감도 생기고 좋더라구요.

 

 

지금도 새 강의 시작 할때마다

가슴 설레고,어색하기도 하지만

지금은 이렇게 베이커리자격증 따고

취업에 성공해서 일할수있는게 너무 좋아요.

 

용기내서 한번 시작해보세요^^

천천히 하나하나 배워 나가도

3개월이면 베이커리자격증 따고

좋은결과 보실수 있을겁니다.

 

 

홈베이킹만들기

무료자료 받기(클릭)

자세한 취업상담도 받을수있어요.

 

 

 

 

 

 

 

 

 

 

 

 

 

 

 

 

 

 

 

 

 

 

 

 

 

 

 

 

 

 

 

베이커리자격증 실제수강생으로부터

후기를 받아 적성하고 나눔커미니티 이벤트에

참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