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쌤

예전부터 배워보고 싶었던게

앙금플라워 배우기였는데요.

 

근데 직장생활에 시달리다 보니

  시간도 없고

다른 취미에 비해

비용도 상당히 든다고 해서

미루고만 있다가

이제 시작했어요^^

 

 

 

 

 

 

앙금플라워 배우기 위해

처음엔 안양에 있는

앙금플라워공방에서

 상담을 받았는데

앙금플라워 수업

단계별로 진행하려면

200만원 가까이 하겠더라구요.

거기에 재료비는 별도....

 

 

비용이 거의 이정도라 하는데
 너무 당황해서 일단 공방보단

다른 방법을 찾았는데요.

 

 

그게 바로 인터넷 온라인강의

앙금플라워 배우기 ^^~~

 

 

 

 

 

 

강의를 수강하면

앙금플라워 배우기에 필요한

모든 초도세트를 무료 보내주더라구요.

수강료도 공방에서 수업받는 것보다

훨씬저렴하구요.

꽃짜기 종류만도 36가지가 되더라구요.

 

 

수십개의 꽃종류 짜는법부터

다양한 어레인지 하는법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기도 하고

여러모로 인강이 훨씬 났다 싶더라구요.

 

 

 

 

 

 

 

강의 보면서 가장쉬운

조색하기 부터

장미꽃.솔방울.국화.수국 같은

꽃짜기 부터 시작했어요^^ㅎㅎ

 

 

근데 울 애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엄마가 집에서 맛있는

떡케이크도 만들어준다고

학교에서 자랑도 하고...

 

저 처럼 한번도 앙금플라워 배우기를

해보지 않은 사람도

충분히 꽃짜기 할수 있게끔

짤주머니를 이용하고 도구사용법

깍지 손질법등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어

그대로 따라만 하면 되는 아주쉬운 강의~

 

 

 

 

 

 

워킹맘으로 매번 일정한 시간을

내서 뭘 배우러 다니기

엄청 힘든데...

 

온라인강의로 배우니

애들이랑 같이 만들어볼수도 있고

애들 재워놓고

혼자서 뚝딱뚝딱 만들수도 있고

여러모로 배우기 좋네요.

 

 

인터넷 강의라고

질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수준별 난이도별 커리큘럼이라

왕초보자 부터 전문가 과정까지

직접 선택해서 만들면 되는 과정이라

단계별로 만드는 과정도 재미있답니다^^!

 

 

 

 

 

 

제가 수강하는 온라인 강의는

앙금플라워자격증 과정이라

강의 수강하고 나면

자격증 시험을 응시할수 있는데요.

 

이왕 배우는거

자격증까지 딴다면

배우는 마음이 뿌듯하지 않겠어요^^

 

 

앙금플라워 관련해서 담당선생님한테

물어보니 자격증 취득후엔

방과후학교나.문화센터.공방창업등

취업이나 창업을 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혹시 재취업이나 나름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분이라면

앙금플라워 배우기 한번 생각해보세요.

꽤 쏠쏠한 수입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솔깃솔깃~~

 

 

심지어 이곳은 취업지원.공방창업지원도

해주고 실시간 구인공고까지

일절 추가 비용없이요.

 

 

 

 

 

저는 직장인이라

지금 당장 앙금플라워 공방창업이나

취업을 할수 없지만 사람 일은

모르니 자격증하나 준비해두면 좋을것 같네요.

 

 

수강한지 2달정도

집에서 앙금플라워떡케이크

작품 만들어 아이들과 매일

생일 파티 즐기기 너무 재미있구요.

 

 

혹시 앙금플라워 배우기 하고 싶은데

시간상.비용상 엄두가 안났던 분들은

여기 한번 알아보세요.

아주 괜찮네요~^^

 

▼▼▼

앙금플라워 배우기 과정

<<무료 샘플강의 1편 신청하기>>

 

 

나눔커미니케이션 수강생글을작성하고

경제적 대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