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쌤

앙금플라워만들기 도전하는 중입니다.

 

 

 

 

 

 

저는 늘 손재주 있는 사람이

참 부러웠어요.

 

 

전 남들처럼 특별한 재주도

없고 그렇다고 잘나가는 커리우먼도 아니며

단지 주부로 사는게 최선인

사람이였어요.

 

 

그러다 우연히 TV에서

앙금플라워떡케이크 만들기

방송을 보고 와 너무 예쁘다

나도 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생겼답니다.ㅎㅎ

 

 

 

 

 

 

 

아이 학교보내고

집안 살림하는게 전부인 아줌마가

앙금플라워만들기 참 생소 했어요.

 

 

그래도 제가 누굽니까?

사람들이 무서워 한다는 말그대로

무대포 대한민국< "아줌마>

 

 

그래서 남편을 설득해

앙금플라워배우기 해보기로

결정했는데요.

 

 

당장 앙금플라워 자격증을 따고

돈을 벌어보겠다는 생각보단

내일을 위해 내 삶을 좀더

활력있고  나중에는 문화센터에

강의도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신청하게 됐어요.

 

 

 

 

 

 

 

저희 동네는 문화 공간이

특별히 없어

앙금플라워만들기 할곳이

마당하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온라인강의로=>go

 

 

온라인강의로 배우면 과연

제대로 배울수있나.걱정했는데

무료 샘플강의 신청해서 본 결과

이 정도면 배울만 하겠더라구요.

 

 

강사님 손이 짤주머니 잡는법

깍지 끼우는법,꽃잎 짜는법

손에 힘조절 하는법등

모양과 각도까지 상세하게

나와있더라구요.

제가 잘 따라갈수 있게...

 

 

 

 

 

 

 

생크림으로 꽃을 짜거나

버터크림으로 꽃을 짜게 되면

너무 말량해 모양유지가

힘든데

 

앙금은 그냥 깔끔하게 똑 떨어져

연습하는것도 간단하고

미끌거리지 않아

모양 유지도 쉽네요.

 

 

또 앙금플라워만들기

수강신청하면 앙금플라워재료는

무료 주더라구요.

<깍지.색소.짤주머니.앙금등>

 

 

재료는 일단 구매하지 마시고

어느정도 앙금플라워떡케이크 만드는게

익숙해지고 자신감이 생기면

다른 재료는 나중에 더 욕심내셔도 돼요,ㅎㅎ

 

 

 

 

 

 

 

 

 

처음 앙금플라워만들기 장미 꽃을

짜면 위에 보시는 것처럼

뭉득하고 볼품없는

꽃이 였는데요.

이제는 제법 꽃 만들줄 안답니다.

 

 

꽃짜기가 50여가지 되니까

선물하는 분에 취향에 따라

행사에 따라 마음껏 꽃을 짜고

장식하면 되요><

 

 

 

 

 

 

 

앙금플라워떡케이크를 만들어

판매하고 싶다면

작게 가게를 구해서 공방창업을

하면되고~~

 

 

또 집에서 홈스쿨을 하려면

수강생을 모집해

사람들을 가르칠수 있답니다.

 

 

보통 앙금플라워 배우기

원데이클레스가 1회에 9만원 선이니

평일에 홈스쿨도 꽤 괜찮을것 같아요.^^

 

 

 

 

 

 

 

우리집 식탁에 작업 공간 삼아

무자본으로 알바를 한다면~ㅎㅎㅎ

아는 동네 아줌마들에게

이야기 하니 꼭 한번 자기도

수강해 보고 싶다고 도전 한번

해보라고 하네요.

 

 

요즘엔 주부들도 다양하게

일하며 돈을 버니

저도 열심히 해보려구요.

 

 

 

 

 

 

 

앙금플라워자격증은 1년에

짝수달에 시험볼수 있는데

저도 다음달에 시험을 보려구요.

시험이 어렵지 않아서 웬만하면 다 붙는데요.

 

 

자격증은 나중에 제가 방과후학교나

문화센터,기업체등에서 강사로

활동하려면 자격증이 있어야 취업이

유리하거든요.

 

 

 

 

 

 

앙금플라워만들기

취업이나,공방창업등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은 여기 괜찮으니 알아보세요.

 

 

앙금플라워 공방창업시

특강을 제공해주는 곳은

여기 밖에 없더라구요.

 

그 외에도 지역별 취업처와

직접 매칭해주는 서비스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앙금플라워만들기

무료자료 & 샘플자료 받기

터치,터치

 

 

 

 

 

 

 

 

 

 

 

 

 

 

 

 

 

 

 

 

 

 

 

 

 

 

 

 

 

 

 

 

 

 

 

 

 

저는앙금플라워배우기 글을 작성하고

수강연장권을 받았습니다.